실행을위해선 PhotonServer.config파일을 수정해야한다.
이파일은 PhotonServer가 설치된폴더에서 deploy파일안에 해당 윈도우파일시스템 폴더에 들어가면 있다.
1. UDPListeners - 접속을 허용할 IP(모두 허용하려면 0.0.0.0)이며 포트는 서버를 통해 오픈할 포트번호이다(IDP를 사용하지 않으면 UDPListeners를지우자).
2. 위와 마찬가지로 TCPListeners를 수정한다
3. TCPPolicyListeners는 웹기반 클라이언트가 접속할 경우 필요하다.
4. Application 테그는 자신이 개발한 프로젝트와 PhotonServer.exe를 연결하는 설정이다.
1. Name - 그냥 구분하기 위한 이름
2. BaseDirectory - deploy를 기준으로 bin폴더의 상위폴더
3. Assembly - PhotonServer.exe와 연결하여 실행할 dll이름(확장자는 넣지 않는다)
4. Type - code상에서 namespace를 포함한 class타입(PhotonSocketServer.ApplicationBase의 파생객체 타입)
위와같이 수정후에 프로젝트 설정하기
"프로젝트 속성 - 디버그 - 시작작업 : 시작외부프로그램"에 ..photon3.0/deploy/bin_win64/PhotonSocketServer.exe의 패스를 설정한다.
명령줄 인수에 /DebugInstance1을 설정한다(Instance1은 PhotonServer.config의 Instance1을 말하는것임 예제를 따르면 /Debug ChatServer 로 하면된다. 만든 일므으로 하면됨)
만약 자신의 이름으로 하고싶다면 다음과 같이 수정해야한다.
1.Sample에서 PhotonServer.config의 Instance1을 자신의 프로젝트 이름으로 수정한다.
2.명령줄 인수에 "/Debug 이름"이라 입력한다.
위와같이 자신의 프로젝트 이름으로 설정한 후 PhotonControl.exe로 실행한다면 PhotonControl.config에서도 Instance1의 항목을 수정해줘야 한다.
작업디렉터리를 ..Phton3.0/deploy/bin_win64로 설정한다.
예제로 있는 chatserver를 하면 chatserver.config에 아랫부분에
<MySample
MaxMessageSize="512000"
MaxQueuedDataPerPeer="512000"
PerPeerMaxReliableDataInTransit="51200"
PerPeerTransmitRateLimitKBSec="256"
PerPeerTransmitRatePeriodMilliseconds="200"
MinimumTimeout="5000"
MaximumTimeout="30000"
DisplayName="MySample">
<TCPListeners>
<TCPListener
IPAddress="0.0.0.0"
Port="9900"
>
</TCPListener>
</TCPListeners>
<!-- Defines the Photon Runtime Assembly to use. -->
<Runtime
Assembly="PhotonHostRuntime, Culture=neutral"
Type="PhotonHostRuntime.PhotonDomainManager"
UnhandledExceptionPolicy="Ignore">
</Runtime>
<Applications Default="ChatServer">
<!-- ChatServer Application -->
<Application
Name="ChatServer"
BaseDirectory="ChatServer"
Assembly="ChatServer"
Type="ChatServer">
</Application>
</Applications>
</MySample>
을추가한다. 그리고 코드상에있는 chatserver namespace는 없애도록한다.
그리고 빌드후에 dll파일을
c:/program files/photon/deploy/chatserver/bin 안에
코드한 프로젝트의 debug에잇는 모든파일들과 폴더를 넣고
photon server를 실행시킨후에
my sample인스턴스를 클릭해서 실행하면된다.
그리고 port번호를 클라에서도 맞게 맞춰주어야한다.
그리고 추가한 참조파일 ExitGamesLibs와 Photon.Socketserver, PhotonHostRuntimeInterfaces 가있는데 PhotonHostRuntimeInterfaces 에서 속성에서 Interop형식을 True에서 False로 바꿔주어야한다.
이제 빌드하고 실행을 하면된다.
'Photon Serv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Photon server log 보기 (0) | 2013.04.2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