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iostream>
#include <windows.h>
HINSTANCE hInst;
char className[128] = "Window";
char winName[128] = "Window";
HWND hWnd;
LRESULT CALLBACK WndProc(HWND,UINT,WPARAM,LPARAM); // 메시지 처리 함수
int APIENTRY WinMain(HINSTANCE hInstance, HINSTANCE hPrevInstance
,LPSTR lpszCmdParam, int nCmdShow)
{
MSG Message; //메세지 구조체 선언
WNDCLASS WndClass; //윈도우 클래스 선언
hInst = hInstance; //인스턴스를 얻는다
WndClass.cbClsExtra = 0; //여분메모리
WndClass.cbWndExtra = 0; //여분메모리
WndClass.hbrBackground = (HBRUSH)GetStockObject(WHITE_BRUSH); //배경색상 지정
WndClass.hCursor = LoadCursor(NULL,IDC_ARROW); //커서를 읽는다
WndClass.hIcon = LoadIcon(NULL,IDI_APPLICATION); //아이콘을 읽는다
WndClass.hInstance = hInstance; //윈도우 클래스의 인스턴스
WndClass.lpfnWndProc = (WNDPROC)WndProc; //윈도우 프로시저의 이름
WndClass.lpszClassName = className; //윈도우 클래스의 이름
WndClass.lpszMenuName = NULL; //메뉴의 이름
WndClass.style = CS_HREDRAW | CS_VREDRAW; //윈도우의 스타일
RegisterClass(&WndClass); //클래스를 등록한다
//윈도우를 만든다
hWnd = CreateWindow(className, winName, WS_OVERLAPPEDWINDOW,
CW_USEDEFAULT, CW_USEDEFAULT, CW_USEDEFAULT, CW_USEDEFAULT,
NULL, (HMENU)NULL, hInstance, NULL);
ShowWindow(hWnd, nCmdShow);
/*
while(true)
{
/// 메시지큐에 메시지가 있으면 메시지 처리
if( PeekMessage( &Message, NULL, 0U, 0U, PM_REMOVE ) )
{
if(Message.message == WM_QUIT) break;
TranslateMessage( &Message );
DispatchMessage( &Message );
}
/// 처리할 메시지가 없으면 Render()함수 호출
// Render();
}*/
//메세지 루프
while(GetMessage(&Message,0,0,0))
{
TranslateMessage(&Message);
DispatchMessage(&Message);
}
return Message.wParam;
}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hWnd,UINT iMessage,WPARAM wParam,LPARAM lParam)
{
switch(iMessage)
{
case WM_CREATE:
return 0;
case WM_DESTROY:
PostQuitMessage(0);
return 0;
}
return(DefWindowProc(hWnd,iMessage,wParam,lParam));
}
'API, MF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PU 정보 얻어오기 사용율 얻어오기 (0) | 2014.08.28 |
---|---|
Facebook API 연동 (0) | 2014.03.28 |
Facebook API (0) | 2014.03.28 |
[MFC]C++ 과 엑셀을 연동하기 (1) | 2013.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