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위대하신 MS에서 만들어주신게 있는데..
#include <atlstr.h> // 요기에 정의.. 이거하면 MFC사용안하고도 CString를 사용할수 있다 void main() { wstring strUni = CA2W("멀티바이트를 유니코드로 변환"); string strMulti = CW2A(L"유니코드를 멀티바이트로 변환"); string strUTF8 = CW2A(L"유니코드를 UTF8로변환",CP_UTF8); //string에서 포인터 얻어오는게 c_str()이듯. //CA2W나 CW2A에서 포인터 얻어오는건 m_psz 이다.. //그리고 CA2W CW2A는 기본적으로 CString 즉 (CAtlString)에 기반을 두고 고 있기때문에. //CString를 사용할때 가장 빠른다!!. // 만약 멀티 플레폼을 기준으로 한다면 CA2W는 사용 못함! }
사용하기도 쉽고 속도면에서 MultiByteToWideChar,WideCharToMultiByte 보다 빠르다...
'C,C++' 카테고리의 다른 글
.vsconfig 파일 (0) | 2020.02.05 |
---|---|
Window 문자셋 (0) | 2014.11.07 |
메모리에 올라간 프로세스에 DLL코드넣기 (0) | 2014.10.23 |
컴파일 속도증가 시키기 (0) | 2014.07.25 |
C++ 에서 ini 파일 사용하기 (0) | 2013.06.05 |